조회 수 44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지난 10년간 원래의 목적을 한 번도 바꾼 적 없는 동아리로 Red색상을 채택해 춤을 기반으로 한 활동하고 있습니다. '50평 규모의 자체소유 연습실과 12m의 거울'을 기반시설로 보유 중이며 '자체소유의 홈페이지 https://www.xtyle.co.kr 와 자체서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엑스타일 지주
   - 엑스타일의 클럽과 센터, 전체 인원을 총괄 운영합니다. 지주회장(1기, 경영학과 06학번)을 비롯해 기획실장, 조직실장, ICT실장, 내무실장으로 구성되어 안정적, 지속적 경영을 지원합니다. 매월 1회 정기 경영전략회의를 주최하며 모든 클럽과 센터의 활동을 점검하고 재무 상태, 운영 상태를 점검합니다. 이 때문에 공금을 임의 사용 범위 외 임의로 사용할 수 없으며 횡령 시 법적 조치까지 실력을 행사를 할 수 있는 인력들로 구성돼있습니다. 

 

 

 

 

# 경영전략회의
   - 수많은 모임들이 CEO 리스크에 노출되며 본래의 목적을 잃고 명목만 유지하는 경우가 있어 이를 방지하기 위해 지주가 주최하며 각 클럽장과 센터장과 함께 단기, 중기, 장기의 목표를 공유하고 현재 노출된 위험과 정보들을 관리합니다.  징계위원회, 선거관리위원회, 졸업준비위원회 등을 찬반투표로 조직할 수 있는 실력이 있습니다.  

 

 

 

# YB클럽

   - 연습은 팀별로 스케줄을 조정하며 일주일 내내 연습해도 무관합니다. 공연은 연간 30~40회 수준입니다. 자체적으로 정수기, 탈의실(Room과 탈의시설 보유), 다수의 고출력 스피커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KakaoTalk_20200322_215113882.jpg

 

 

# OB클럽

   - 졸업한 인원들로 월 1회 모임을 통해 미술관 및 연극 관람, 마라톤, 체험 등 건전한 취미활동을 공유합니다.
 
1573179787322.jpg
 
 
 

# XFC (=축구클럽)

   - 주 1회(토) 자체 장기계약한 인조잔디 운동장에서 활동하며 유니폼과 더불어 6만원 수준의 공 10개, 컬러 조끼, 공기주입기, 키퍼 장갑2개, 훈련을 위한 콘과 줄사다리 등을 보유 있습니다. 이 모임은 대회를 위한 모임이 아닌 친목과 건강을 목적으로 합니다. 춤을 주 활동으로 하는 인원들이 모여 취미로 축구를 하는 부분이라 실력을 더욱 문제 삼지 않습니다. 엑스타일 인원이 주축이지만 지인까지 가입이 가능하고 현재 31명이 활동 중입니다. K리그(울산현대)를 함께 관람하고 올해는 원정 직관까지 준비하고 있습니다. 

 

1554561415576.jpg

 

 
 
# XBC(=OB댄스클럽)
   - 4학년 이상의 선배들이 춤을 취미로 하기 위해 조직된 모임으로 월 2회 수준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 XTV(=미디어센터)
   - 유튜브와 SNS를 담당하며 영상을 기획 및 제작을 합니다. 자체 자산으로는 빔프로젝터, 고프로, 짐벌, 캠코더가 있습니다. 엑스타일의 콘텐츠를 바탕으로 개인의 역량을 계발하기 위해 모인 인원들로서 개인소유의 고성능 자산들이 많으며 작년까지 TF로 활동을 해오다 올해부터 공식 출범하였습니다.
 
 
 
# XRC(=리서치센터) 
   - 각 클럽의 총무로부터 작성된 현금흐름을 회계 처리해 재무제표로 만드는 역할과 대내외에서 수집한 정보를 바탕으로 리서치 자료를 작성하고 이해관계자들에게 제공하는 역할을 합니다. 사업화 단계에 있으며 올해 시범 단계입니다. (이전 동아리 내 취업스터디'XTS'에서 발전함)
 
 
 
# XT초아(=봉사활동센터)       
   - 기업형 학회 동아리로써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활동의 일환으로 매월 1회 수준에서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수익을 사회에 환원하거나 기부하는 것이 아니라 흔히 이해할 수 있는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엑스타일은 중구청장 표창을 5회 받은 이력이 있으며, 2013년 당시 활동 인원 40여 명이 교내 농촌 봉사활동을 제외하고 1인당 평균 봉사활동 시간이 100시간에 육박한 경험도 있습니다. 또한 혈액원에서 혈액 수급이 부족할 당시 단체 헌혈을 통해 기부한 사례도 있습니다. 꾸준히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으며 올해부터 새롭게 조직을 정비해 높은 수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KakaoTalk_20200322_231452976_03.jpg